스카이프 설치방법

전세계에서 6억명 이상이 사용한다는 화상통화 프로그램 skype는 꾸준히 업그레이드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티처스클럽에서는 스카이프를 이용해서 원격으로 실시간 화상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거의 모든 과목에서 매우 효율적인 수업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제 스카이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스캉이프를 다운받으신 뒤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위 그림과 같이 설치창이 뜨면 

"동의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Skype Click to Call설치는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체크를 해제하시고, 계속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지루하실 수 있으니 잠깐 다른 작업을 하셔도 좋습니다.





만약에 위와 같은 그림이 뜨면 창을 껐다가 잠시 뒤에 다시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별문제는 아니고 갑자기 많은 분들이 몰리거나 해서 서버연결이 원할하지 않은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




혹시 기다리기 지루하다거나 해서 끄려고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취소를 누르시고 좀 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인내심을 가지세요. 꼭 설치됩니다.^^



클릭하시면 힘이 납니다.^^






자~ 드디어 설치가 되었구요. 스카이프가 처음이신 분은 위 그림처럼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성명(한글도 무관)쓰시고, skype이름은 아이디이니까 영문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 항목을 채워주시고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입력을 전부 하셨으면 동의를 누르십시오. 

여기서 아이디 중복검사를 하고 중복되지 않도록 숫자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정말 거의 완료된 것입니다. 여기서 헤드셋과 화상캠 설정을 확인합니다. 사진도 설정하구요.



사운드 테스트를 해보시면 소리가 들립니다. 마이크테스트도 해보시고, 영상도 확인하세요. 
특별한 조치가 없어도 자동으로 조정되므로 확인만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은 나중에 프로필에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웹캠으로 사진을 찍거나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해도 됩니다. 




설정이 모두 끝났으니 이제 사용가능한 상태입니다. 사용가능한지 확인해볼까요?




여기서 위의 그림처럼 우측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이 두 개로 분리됩니다. 너무 크니까 우측은 없애려구요.


자~ 이렇게 창이 두 개로 분리되었습니다. 오른 쪽의 창은 없애도 됩니다. 



이제 창을 우측으로 옮기고 실제로 되는 지 테스트를 해볼 차례입니다. 

빨간색 테두리가 테스트하는 곳이니까 지금 바로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화창이 하나 뜨면 "통화"를 누르세요. 그럼 컴퓨터 기계음이 나오면서 통화테스트가 됩니다.





테스트를 해보시면 저절로 종료되지만, 혹시 빨리 종료하시려면 위의 빨간색 수화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스카이프 설치방법 안내를 마칩니다.
선생님과 약속된 시간에 스카이프에 로그인한 상태로 있으면, 바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