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면접 글로컬-KU자기추천(심층면접), 일반면접(인성면접)

오늘은 10월 14일(토)에 대입면접이 시작되는 대학 중에 건국대학교 글로컬(충주캠퍼스)의 면접 방식 및 면접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에서 이번 수시 모집에서 면접평가를 하는 전형은 학생부위주(종합)에서는 KU자기추천과 KU고른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부위주(교과)에서는 일반면접전형이 면접을 보는 전형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모집인원 및 전형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들 각 전형의 면접에 대해서는 아래에 보시는 바와 같이 면접일 건국대 글로컬 일반면접(14일) > KU자기추천(21일) > KU고른기회(28일)을 기준으로 해서 순서대로 보겠습니다. 

 

 

 

 

 

먼저 건국대학교 글로컬  KU자기추천전형은 합격자 발표가 9월 28일입니다. 1단계에서는 5배수를 선발하였으며, 이제 10월 14일(토) 5:1의 경쟁으로 면접을 치루게 되겠습니다.

 

 

 

 

 

 

2단계 전형인 면접의 비중은 20%이며 수능최저기준이 없으니 면접을 통과하면 드디어 합격입니다. 11월 7일(화)이면 판가름이 날 것입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 일반면접 전형은 면접위원 3명이 1명의 수험생을 평가하며 면접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제시되는 5문제 중에서 2문제를 선택하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문제 수준은 고교 교육과정 수준 내에서 출제한다고 합니다. 내용은 최근 주요 사회현상 및 문제에 대한 이해력, 그리고 합리적이고 진취적인 가치관을 알아본다고 하니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제를 확인하는 시간은 5분이며 시간이 길지 않으니 얼른 2문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답변할 내용도 구성해야 하겠죠.

 

 

 

 

 

건국대학교 글로컬 일반면접 전형은 생기부에 기반하지 않으며 전공 또는 지원동기 등의 질문도 하지 않습니다. 대개 제시문이 주어지면 심층면접이라고 하는데 대학에서는 이 경우에 심층면접이라 칭하지 않으며, 오히려 서류기반 면접을 개별 심층면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건국대학교 글로컬 KU자기추천 전형의 면접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0월 17일이며, 면접일은 10월 21일(토)입니다. 

 

 

 

 

한편, KU고른기회전형은 1단계 합격자 발표가 24일, 면접이 28~29일에 진행됩니다.

 

 

 

 

 

이들 KU전형은 모두 면접의 비중이 30%이며 경쟁은 3:1의 경쟁이 될 것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은 제출된 서류를 기반으로 하는 면접으로 내용일치성, 인성,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과 같은 평가영역을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평가합니다. 

 

 

 

 

 

이제 거의 다와가는  수시 입시일정에서 마지막 힘을 짜내 합격의 기쁨을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