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3.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이 끝나고도 대학가는 방법이 있다는데 무엇인가요?

대입 전형은 모집 시기에 따라 크게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그리고 추가모집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추가 모집은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이 모두 끝난 후에 학생을 모집하는 것으로 2014 추가모집 전형 일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입시는 수시 모집에서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미등록 충원 합격자 통보, 미등록 충원 등록 마감 순으로 전형 일정이 진행되며, 정시모집도 역시 동일한 순서로 전형이 진행됩니다.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전 과정을 거치고도 충원이 되지 않은 경우 해당 대학은 추가모집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모집 지원 자격은 수시모집 합격 및 등록한 사실이 없는 자 또는 추가모집 기간 전에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라야만 가능합니다. 다만 전문대학 및 산업 대학 지원자는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하지 않아도 추가 모집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모집은 지원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추가모집은 보통 정시모집까지 정원을 충원하지 못한 일부 대학에서 실시하며 짧은 기간 내에 모든 전형 일정이 이루어지므로 추가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추가모집 실시대학의 전형 일정, 전형 유형에 따른 지원 자격, 전형 요소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추가모집을 실시하는 대학 중에는 지원자가 미달이어서가 아니라, 지원자의 성적이 일정수준 내려가면 더 이상 충원을 하지 않고 마감한 후 추가모집을 실시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추가모집 인원 규모는 정시 모집 미등록 충원 결과에 따라 해마다 조정이 되며 모집 계획은 대교협 대입상담센터(http://univ.kcue.or.kr)와 각 대학 홈페이지 입학 안내를 통해 공고됩니다.



<출처 :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 2014 대입전형이해와 대비>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