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고,국제고 어떻게 선발하나요?

특목고! 하면 대표격으로 떠오르는 학교 중에서 외고와 국제고는 전형방법이 같습니다. 일단은 영어내신성적이 좋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외고와 국제고는 1단계 내신에서 영어 한 과목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반영하는 방법은 등급제로 바꿔서 적용하는데 과목성적이 전체 4%이내이면 1등급이며 중2, 중3 각 학기당 내신등급이 1,1,1,1인 학생들이 주로 지원하지만 2등급이 있는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합격생의 경우를 보면 올1등급의 경우만 합격하는 것은 아니며, 2등급 또는 3등급이 있는 학생도 합격하는 사례를 다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점자(동석차)가 있는 경우는 중간석차를 적용하여 등급을 부여합니다. "중간석차 = 석차 + (동석차 인원수 - 1) / 2" 로 전체 인원수가 96명인 과목에서 1등 동점자가 7명인 경우에 정상처리되면 1등급 학생은 4명이나 현재 1등인 학생이 7명이므로, 중간석차 백분율을 적용하면 4.17%이므로 모두 2등급을 부여하게 됩니다. 


- 중간석차 = 석차 + (동석차 인원수 - 1) / 2 

                = 1 + (7 - 1) / 2 = 4 - 중간석차 백분율 

                = 4 / 96 × 100 

                = 4.17% 

                  ⇒ 7명 모두 2등급 부여



1단계를 통과한 학생들은 내신과 출결점수가 똑같거나 거의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제 합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2단계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야함과 동시에 자기개발계획서와 면접준비를 미리미리 해두어야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